티스토리 뷰
목차
12/6 밤 갑작스러운 해운대 부산 일부 지역에 우박, 폭우로 인해 많은 분들이 놀라지 않으셨나요? 갑작스러운 우박과 폭우로 해운대와 부산 일부 지역에 일대 혼란 현황, 이유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해운대 난데없는 우박 폭우 실황 및 현황
12/6일 밤 느닺엇이 부산 일부지역을 포함한 해운대 지역에 우박이 5분가량 쏟아져 많은 시민들이 놀라는 소동이 있었습니다.
우박이 떨어진 이후 아침 최저 기온은 5도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오니 빙판길 차량 운전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부산의 경우 빙판길 차량 주의와 관련되어 경험이 없는 분들이 많습니다.
빙판길에 미끄러울 때 빙판길 차량 주의해야 하는 방법은 아래 버튼을 통해 참고하셔서 아침 운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눈길, 빙판길 안전 운전 꿀팁도 알려드립니다!
부산 일부 지역에 우박, 폭우가 떨어진 이유
부산 지방 기상청의 사유로는 기압골이 지나가면서 위, 아래간의 온도 차이가 크다 보니 대기가 불안정해진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합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우박은 구름이 통과하면서 녹아내리게 되는게 얼어붙은 상태에서 땅까지 그대로 떨어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구름이 있는 하늘과 땅이 있는 땅과의 온도차이가 크고 대기가 불안정한 이유로 구름을 통해 자연스럽게 녹아내려야 할 것들이 얼어붙은 상태에서 그대로 떨어지다 보니 5 분동 간 갑작스레 해운대와 부산 지역일대에 우박과 폭우가 쏟아진 것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가장 많은 우박이 쏟아 떨어져 피해를 본 지역으로는 부산 해운대구, 남구, 사상구이며 직경 0.5cm 크기 이상의 우박이 쏟아져 해당 시간에 지나가던 사람들이 느닷없이 떨어지는 우박과 폭우에 놀라 지하철이나 인근 상가 건물로 피하는 소동이 있었습니다.